폭풍성장 아이들/육아는 템빨

6세 한글떼기 성공! (한글이 야호)

리아데이 2021. 11. 24. 01:54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을 쓰기는 커녕 가나다라도 못했던 저희 딸이 어떻게 2달만에 (받침없는건 1달 내) 한글떼기를 성공했는지 소개시켜드리려고 포스팅을 적습니다.


6세 반이 지나가도록 한글떼기를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안왔어요...한글떼기를 위해서 학습지도 해보았는데 통문자로 교육시키더라구요
나중에 물어보니 배웠던 것도 모르길래 통문자로 한글떼기는 저희 아이에게는 맞지 않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한달만에 그만두고 그냥 집에서 엄마표 한글떼기를 도전해봐야겠다 싶었는데 그때 쿠팡에서 한글이 야호를 알게 되었어요


한글이 야호는 EBS 교육방송에서 만든거기 때문에 내용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고 상품평도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쿠팡에서 한글이 야호 1단계를 먼저 ( 36000원 구매했어요) 구매한 후 시작했어요



한글이 야호 단계는 이렇게 총 4단계가 있어요​



한글이 야호가 좋은게 유튜브와 내용이 연결되서
같이 풀고, 유튜브로 복습하면 이해를 잘 하더라고요
영상에는 호랑이 야호, 한글이,누나,뿌미가 나오는데 캐릭터들이 다 너무 귀엽고 내용도 지루하지 않아요.
그리고 가갸거겨고규구규그~기 노래가 귀에 쏙쏙들어와서 잘 외워지고요. 이 노래 덕에 한글떼기 금방 성공했어요.


그런데 초반에는 인내심을 가져야할 듯요...
처음에는 답답쓰...
하지만 한글이 야호 1단계 3,4번만 하면 그 이후 부터는 원리를 깨달아서 술술하니 걱정마세요

꾸준히 하니 점점 재미를 붙이더라구요




덕분에 둘째도 덩달아....


​​

나중엔 이렇게 혼자 책을 읽고 있더라고요..,🤣감격ㅜ



기간은 두달?정도 안에 한글떼기를 성공했어요!
천천히 하면 세달 걸릴것 같아요.


요즘에는 주변 엄마들이 한글떼기 어떻게 성공했는지 많이 물어봐서 한글이 야호를 추천하고 있어요.


어떻게 한글떼기 시작할지 막막하신 분들 한글이 야호 1단계부터 시작해보세요


☆흥미를 갖게 할때 팁!

1. 리액션하기!
저희 딸들은 티비를 너무 많이 보여줘서( 미안하다..) 재미없다고 할까봐 걱정했는데 유튜브로 한글이 야호 볼때에는 리액션을 엄청 크게 하면서 되게 재밌는 유튜브 보듯이 했더니 관심을 가지면서 오히려 아이가 제가 피곤하고 귀찮은 날도 한글하자고 졸랐어요ㅎㅎ

그리고 워크북도 엄청 잘한다고 칭찬은 필수입니다.


2. 물들어올때 노저어라!
중간에 귀찮아서 2권까지 하다 말까 했지만 탄력받을때 해야지 싶어서 4권까지 다했어요.
그러니 어느날 저한테 편지를 써서 주더라고요 ㅠㅠㅠ 감동 ㅠㅠ


그럼 모두 한글떼기 성공하세요!!